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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함)로부터 7일 이전에 이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 및 제휴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www.vitabrid.co.kr 등)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
 • 휴대전화 메시지(SMS, LMS, MMS, 알림톡 등)
 • 우편통지
1.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2. 개정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 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제4항의 공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 혜택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몰’은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회사의 정책 및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함)
5. 회원탈퇴를 한 시점으로부터 3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회원 탈퇴를 반복하는 등, 당사가 제공하는 경제상 이익을 부정 이용하는 행위 방지를 위함)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기타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저촉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의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는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방법 등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할 수 있도록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에 따른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포인트,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사이에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몰’이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몰’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몰’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의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몰’이 이용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몰’은 상품 반송을 확인한 후 대금에서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단순 이용자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⑤ 이용자가 부재 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⑥ 모든 반품 시, 이용자는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을 대금에서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미리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 또는 같은 법률 제24조의2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접속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⑧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⑨ 위 제7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거나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에 따라 기간을 달리한 경우 등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회원이 탈퇴한 경우: 1년 (이용약관 제26조 참조)
 • 기타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까지
 • 기타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의 관계)
① 상위‘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③ ‘몰’과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사이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포인트는 회원대상으로 ‘몰’에서 회사 및 제휴사의 마케팅 또는 프로모션 활동 등으로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가용화된 포인트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몰’에서 별도로 정한 일부 품목, 할인행사 품목 등을 구입하는 경우 또는 할인행사 기간 내에 구입하는 경우에는 적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제품 후기 포인트(이하 ‘리뷰 포인트’이라 함)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 1년 안에 지급할 의무가 있으며, 배송완료 후 90일 안에 ‘몰’ 게시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몰’은 해당 리뷰 포인트를 회원에게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⑤ 포인트는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며, 현금, 신용카드 등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포인트를 직계가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⑦ 포인트는 회원이 보유 중인 가용 포인트 중에서 먼저 적립된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마케팅 활동 등으로 획득한 특별 포인트에 대해서는 그때그때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되며, 특별 포인트의 경우에는 나중에 적립된 특별 포인트가 먼저 차감될 수 있습니다.
⑧ 포인트 적립률 및 적립기준은 회사 및 제휴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3조 제4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26조(포인트의 소멸)
① 제25조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부터 365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예, 2019년 3월 31일 적립된 포인트는 2020년 4월 1일 소멸)
②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는 경우 회사는 포인트 소멸에 관한 내용을 최소 15일 전에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며, 회원으로 하여금 회사 홈페이지에서 소멸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③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원이 보유한 가용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회사가 소멸이 예상되는 회원에게 포인트 소멸에 관한 내용을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을 환불하는 경우,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포인트로 구매 후 재화 등을 환불하는 경우 포인트가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며, 가용포인트가 0원이 되기 전까지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회원이 탈퇴할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관 이유: 탈퇴를 반복하는 등, 당사가 제공하는 경제상 이익을 부정 이용하는 행위 방지
2. 보존기간: 1년
3. 보존 항목: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⑤ 회원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몰’의 전산 프로그램 오류 등의 사유에 의하여 적립 또는 차감이 된 포인트는 별도의 통보 없이 ‘몰’이 정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정에 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몰’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몰’에게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고, ‘몰’은 회원의 이의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이의 제기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제27조 (상담게시판 및 고객센터 상담)
①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이며, 회사가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 전문가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활동,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 회사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상담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28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9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몰’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몰’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몰’이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으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몰’을 면책시켜야 하며 ‘몰’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30조 (면책사항)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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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몰’은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4년 10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 이용약관 버전번호 : v6.0
- 이용약관 변경공고일자 : 2024년 10월 17일
-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10월 17일
- 이용약관 변경사유 : 쇼핑몰 양도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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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멕스텔 : 온라인 / 전화 통한 고객 상담
• ㈜케이지이니시스, 엔에이치엔페이코㈜, ㈜카카오페이 : 결제대행 업무
• ㈜드림시큐리티 : 휴대폰 본인인증 대행
•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제휴
• 엔에이치엔고도㈜, ㈜민트웹 : 홈페이지 기능 유지 보수
•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 ㈜크리마
단, 파업 등의 사유로 CJ대한통운 택배사를 통한 회사의 상품 배송 업무 수행이 어려울 경우 회사는 타 택배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별도로 이용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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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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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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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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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고지의 의무)
① 몰이 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방침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함)로부터 7일 이전에 이 방침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 및 제휴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www.vitabrid.co.kr 등)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공지
 • 휴대전화 메시지(SMS, LMS, MMS, 알림톡 등)
 • 우편통지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방침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② 개정된 방침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③ 개정된 방침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 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방침이 개정될 것이라는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중 필요할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를 따로 받습니다.

부칙
 • 본 방침은 2024 년 10 월 17 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4.1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2024년 10월 1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10월 1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사유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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